본문 바로가기
식품기사

24년 1회 식품기사 필기 합격 후기, 공부법 공유

by heylimit 2024. 3. 13.

 

 

 

 

 

안녕하세요

24년 1회차 식품기사 필기 합격 후기입니다

 

 

 

 

기간은 2-3주 정도 공부했고 시간날때 틈틈히 해왔기 때문에 공부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문제집은 나합격 문제집을 이용했고 문제를 풀기위해 구매하는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ㅠㅠ

이론은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 오답정리시에 보기 좋았습니다. (but 생각보다 오타가 많았다는 점 ..)

문제집으로 이론을 알고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괜찮지만 굳이 문제집이 필요하진 않다는것 !

저는 13~22년 2회독, 03~22년 모의고사 5회 풀었고 정말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유튜브를 참고 했습니다

저는 평상시 벼락치기를 굉장히 선호하는 편 입니다.. 하지만 .. 기사시험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고

두번다시 공부하고 싶지 않기에 이번에는 미리 공부를 했습니다 ㅠ ㅠ.. 

 

 

 

 

1주차에는 cbt를 무작정 풀었습니다. 

컴활 자격증 따보신분들이라면 무작정 푼다는 의미를 아실것 같아요 

저도 전공자이지만 학교를 졸업한지 3-4년 되어가기 때문에 문제를 푸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하더라구요 ㅠ ㅠ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컴씨비티, 씨비티,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www.comcbt.com

 

 

22년 문제를 처음으로 풀었는데 과락이 나왔습니다. 

과락이 나와도 무작정 19년도까지 문제를 풀고 틀린문제를 오답노트 했습니다.

https://jungmaeng.tistory.com/11

 

19년 3회 (8월 4일) 식품기사 필기 시험 / 답안 및 오답 풀이

식품위생학 동물의 변으로부터 살모넬라균을 검출하려 할 때 처음 실시해야 할 배양은? -> 증균배양 -세균성 식중독균 증균배양-분리배양-확인시험순으로 실시 -E.coli157:h7 : 증균배양-분리배양-

jungmaeng.tistory.com

저는 필기를 고득점으로 합격하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60점만 넘기자 라는 마인드로 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문제와 답을 최대한 외운다고 생각하고 풀었습니다

 

 

 

 

2주차는 18년도 부터 13년도 까지 풀었습니다.

그리고 똑같이 오답노트 해주었구요, 다시 오답노트 한 걸 외웠습니다.

22년부터 13년까지 푸시면 같은 문제가 자주 나온다는것을 알 수 있을거에요 

 

 

 

 

3주차는 시험 전 주라 03년 부터 22년까지 모의고사를 무한 반복했습니다.

시험에 다가온 주간이라 문제 풀고 바로 바로 오답노트를 했고 

'기출문제'라는 앱을 깔아서 키워드로 풀기를 들어가면 단어로 문제를 풀수 있는데

평상시에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던 문제의 단어를 찾아서 누르면 키워드와 관련된 문제가 총 50문제 나옵니다.

약속있거나 나갈일이 있을때 사용하기 좋아서 앱 추천드립니다 (광고아님 ㅠ)

 

 

 

 

 

24년 1회차 문제에서는 개인적으로 식품 가공학이 헷갈리는 문제가 많았고

평상시 문제를 풀때 생화학이 가장 낮게 나왔었는데 시험에도 가장 낮게 나왔습니다 ^^..  

그외로 저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2024년 식품기사 필기, 필답 준비방' 과 네이버 카페 '식품(산업)기사 뽀개기'에 가입, 문제가 너무 이해가 안가거나 무작정 외우고 싶은데 외워지지 않을때 유튜브 'kims food science'님과 '헉클래스의 식품이야기'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비록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70점으로 합격할 수 있었고

실기시험도 부디 한번에 합격할 수 있기를 ..

 

이 글 보시는 모두 화이팅 !